◇"크라운드펀딩 23억달러 달성"…'원소프트다임', 판로 확장 기대
원소프트다임은 주로 휴대용 체성분 측정기술을 활용한 모바일 헬스케어 전문기업으로 2015년 설립됐다. 포스텍 창업보육센터에서 첫걸음을 내디딘 원소프트다임은 창업초기 신용보증기금 '퍼스트 펭귄기업'으로 선정되고 포스텍홀딩스 투자를 받으며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주요 제품은 휴대용 스마트 측정 디바이스 '원스마트다이어트'와 이를 개선한 모델 '피트러스 플러스', '피트러스 라이트' 등이 있다. 또 측정 결과를 활용한 맞춤형 생활건강서비스 '피트러스 플랫폼'으로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헬스케어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다.
원스마트다이어트는 양손 엄지와 검지로 살짝 잡기만 하면 체지방이나 근육량 등을 측정해 준다. 네 개의 접촉 전극을 통한 '생체전기 임피던스법(BIA)'으로 제작됐다. 담배 라이터 크기에 무게는 20g으로 가벼워 휴대하기 편리하다.
들고 다니면서 손가락으로 집기만 하면 스마트폰과 연동해 체지방을 분석한다. 이 같은 방식의 스마트폰용 체지방 측정기는 세계 최초다. 특히 영어, 중국어, 일본어, 스페인어, 아랍어 등 15개국 언어지원 서비스를 장착, 수출을 시도하고 있다.
건강관리가 필요한 남녀노소 모든 계층이 사용 가능하며 모바일 연동 어플리케이션을 제공해 결과의 기록과 누적 추이를 확인할 수 있다. 또 측정 결과에 대한 체형특징(남자 18가지, 여자 36가지)을 확인할 수 있고 운동 및 식단 추천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도 특징이다.
원소프트다임은 해외 진출을 위해 네덜란드(2017년)와 미국(2018년)에 법인을 설립하고 노력한 결과, 국내외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을 통해 누적 23만달러 이상의 후원금을 유치하는데 성공했다.
2019년 9월에는 원스마트다이어트가 중소벤처기업부의 1기 브랜드K 제품에 당당히 이름을 올렸다. 유통MD와 브랜드 전문가, 성능 전문가들이 한데 모여 혁신성과 경쟁력, 실용성, 안전성, 시장 잠재력 등을 두루 평가한 결과다.
원소프트다임은 원스마트다이어트가 브랜드K에 선정된 이후 판로 확보 측면에서 다양한 혜택을 봤다. 우선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 추진하는 '수출바우처지원사업'에 선정돼 수출에 필요한 마케팅 서비스를 패키지로 지원 받았다.
가치삽시다와 동반성장몰 등 온라인 판매처도 확대됐고 온라인 K컬처 페스티벌 'KCON:TACT season2'에서도 브랜드가 노출되는 등 홍보 효과를 누렸다. 그 결과 지난해 원스마트다이어트 제품의 연매출은 2019년 대비 20% 성장했다.같은 기간 원소프트다임 전체의 연매출은 14.6% 늘었다.
원소프트다임은 원스마트다이어트로 얻은 성과를 이어가기 위해 디자인 및 크기, 기능을 개선한 모델을 내놓고 있다. 또 체성분 중심의 데이터기반 온라인 다이어트 프로그램 '손바디 챌린지'를 출시해 고객의 호응을 얻고 있다.
원소프트다임 관계자는 "브랜드K 선정 이후 국내외 공공기관이나 각종 온라인 사이트에서 홍보가 많이 되고 있다. 브랜드K를 강조하며 제품을 알리다 보니 판로 확장 측면에서 도움이 된다"며 "건강관리 솔루션에 관한 지속적인 제품 개발을 통해 앞으로도 회사의 성장이 기대되고 있다"고 말했다.
출처: https://www.news1.kr/articles/?43075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