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험신문은 오는 4월 15일(금) 서울 대한상공회의소 중회의실에서 ‘제15회 아시아 보험포럼’을 개최합니다.
‘아시아 보험포럼’은 한국과 중국, 일본 등 동아시아 3국을 비롯한 아시아 지역 보험산업의 발전을 도모하고, 각국 보험인의 상호 교류를 통한 우호 관계를 돈독히 하고자 한국보험신문과 중국은행보험보, 일본보험매일신문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보험 관련 국제 학술세미나입니다.
올해 세미나 주제는 ‘디지털시대 보험산업 발전 방향’입니다. 2020년부터 전세계를 휩쓸고 있고 있는 코로나19 팬데믹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계속 이어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에 보험산업은 디지털 전환 가속화에 따라 디지털 보험 업무 프로세스와 비대면 채널 중심으로 전환하고 있습니다.
한국보험신문은 보험업계와 인슈어테크 전문가를 모시고 디지털 금융시대 보험산업의 발전 방향에 대한 고견을 듣고자 합니다. 이번 세미나도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최대한 언택트 방식으로 진행할 예정이며,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 온라인 중계할 계획입니다.
이번 포럼에서는 박소정 서울대학교 경영대학 교수가 주제발표1, 정윤호 해빗팩토리 공동대표가 주제발표2를 진행합니다. 종합토론 좌장은 이원돈 대구대학교 교수가 맡습니다. 패널로는 업계에서 정규완 현대해상 디지털전략본부장과 성윤호 한화생명 상품개발팀장, 학계에서 정광민 포항공과대학교 산업경영공학과 교수와 황인창 보험연구원 디지털혁신팀장, 인슈어테크에서는 남상우 하나금융파인드 대표가 참석할 예정입니다.
■ 주제 : 디지털시대 보험산업 발전 방향
■ 일시 : 2022년 4월 15일(금), 오후 2시~6시
■ 장소 : 서울 대한상공회의소(중회의실 A)
■ 주최 : 한국보험신문, 중국은행보험보, 일본보험매일신문
■ 후원 : 금융감독원, 생명보험협회, 손해보험협회, 보험연구원
출처: 한국보험신문(http://www.insnews.co.kr/design_php/news_view.php?num=68522&firstsec=1&secondsec=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