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구성원 대상 ‘성희롱성폭력 온라인 예방교육’실시 안내입니다.<?xml: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관련 내용]
학내 구성원들을 성희롱성폭력으로부터 보호하고 학내의 성희롱성폭력을 예방하기 위하여 온라인 예방교육을 아래와 같이 실시하고자 하오니 교육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협조를 당부드립니다.
가. 목적
- 올바른 성문화에 대한 가치관을 확립하고 공유하기 위함
- 서로를 배려하는 건강한 양성평등문화를 만들어가기 위함
나. 경과사항
- 2012. 6.21: 학생상담센터 운영위원회(2012년도 1차)
* 대학차원에서 성희롱․성폭력 온라인 예방교육 실시(서울대 교육자료 활용)
- 2013. 7.10: 학생상담센터 운영위원회(2013년도 1차)
* 모든 구성원들에게 의무적으로 교육 실시
- 2013. 8.23: 관련부서 실무자회의(2013년도 1차)
- 2013.10.28: 2013학년도 제51차 보직자회의 보고
- 2013.12. 6: 관련부서 실무자 회의(2013년도 2차)
* 2013년도에 본 교육을 시범 운영하고 2014년도부터 미이수자에게 제재를 가해
의무교육으로 하기로 함
다. 교육대상자: 외국인 포함 전 구성원
(학부생, 대학원생, 전임/비전임교원, 직원 및 연구원)
라. 실시방법: 온라인 교육실시(세부내용: 붙임자료 참조)
마. 교육관련 담당부서 및 역할
구 분 |
담당부서 |
역할(담당업무) |
교 원 |
교무팀 |
•교육 이수기간 동안 교육을 독려/교육 미이수시 제재 조치 안내/교육 미이수자 현황 관리
•교육 미이수자를 정보전략팀에 통보 |
직원 및 연구원 |
인사팀 |
대학원생 |
대학원업무팀 |
학부학생 |
학생지원팀 |
- |
정보전략팀 |
•교육 미이수자 관련 업무 |
- |
학생상담센터 |
•예방교육관련 제반업무 주관
(계획수립,관련규정 및 교육프로그램 관리 등) |
바. 2013년 교육실시 일정계획
- 성희롱․성폭력 대책위원회 위원장(부총장)명의로 전 구성원에게 안내메일 발송
(2013.12.23)
- 구성원이 온라인 예방교육 실시(2013.12.26 ~ 2014.2.28)
- 미이수자에 대한 교육이수 독려(2014.2.1 ~ 2014.2.28)
- 미이수자 현황 체크, 교육이수 별도 관리 논의 및 2014년 운영 계획 수립 (2014년 1~2월)
붙임 : 온라인 예방교육 실시 방법 안내 1부. 끝.